HOME >NEWS >"인터넷 기반 우버·페이스북,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대체될 것"

"인터넷 기반 우버·페이스북,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대체될 것"

2024-11-27 19:51:00

프랑스가 정원을 장기간 묶었다가 2021년 풀었다.

지난해 같은 대학의 연구 결과와 결합하면 적은 양의 혈액 검사로도 알츠하이머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바이오업계 관계자는 질병 특성상 의료진 분석이 필수적이라 코로나19 진단 키트처럼 ‘원스톱으로 집에서 자가 진단을 하긴 어렵겠지만 조기 진단이 한층 쉬워질 것이라며 특히 병원 접근성이 낮고 의료비가 비싼 미국에서 시장이 매우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PET는 현재 알츠하이머 진단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검사 방법 중 하나인 만큼 혈액을 통해서 뇌를 스캔하는 수준으로 알츠하이머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데이터 브리지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고령화가 가속화되며 알츠하이머 진단 시장은 2030년까지 224억5474만 달러(약 30조 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다만 정확도가 낮아 널리 사용되진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의 경우 시스멕스가 미량의 혈액으로 알츠하이머를 진단할 수 있는 시약을 개발해 출시를 준비 중이나 정확도가 70% 수준이라 한계가 있다.건강 검진 시 한 번에 뽑는 혈액 양 정도다.

알츠하이머 연계 물질 진단의 정확도는 96%.

바이오업계에서는 아직 초기 연구 단계이지만 집에서 진단 키트로 알츠하이머를 검사할 수 있는 ‘꿈의 영역에 접근해 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금융기관 등 각 기관이 보증서 발급 등 각종 절차에 적극 나서줬다며 앞으로 국내 건설 시공사들의 시공 참여가 가능하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담당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업이익 122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보다 61%.48대 중 우리 공군의 TA-50 전술입문훈련기 블록2를 수출 사양에 맞춰 변경한 FA-50GF 12대를 올해 인도하기로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K9 자주포와 다연장로켓 천무 제조업체로 폴란드 대규모 수출의 주역이다.이미 이전 분기에 올해 K2 전차 인도분을 모두 납품한 현대로템(064350)은 4분기 숨고르기가 예상된다.